[강남 퇴근 연비] 현대 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SUV EV (자동차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용)

현대 코나 전기차 SUV오늘은 #디올 뉴 코나 EV 모델 강남 퇴근길 연비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강남 퇴근길 연비 테스트는 사실 내연기관 연비 테스트를 위해 만든 콘텐츠인데, 꾸준히 #전기차 테스트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과연 #현대 코나 전기차 SUV의 전비는 얼마나 나올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강남의 퇴근길 연비 테스트란??벌써 53번째 시험이에요.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타고 경기도 광명에서 출발해 가산디지털단지 -> 구로디지털단지 지하철 2호선 라인에서 신림/사당/방배/역삼/잠실까지 총 24.7km를 약 2시간 정도 주행하는 극한의 연비 테스트입니다. 사실 #코나 전기차 SUV 모델의 경우는 밀릴수록 저속에서 전비가 더 잘 나오기 때문에 기대할 수 있는 차입니다.#SUV 전기차 모델을 많이 테스트하지는 않았지만, 오늘날 테스트 차량에는 아이오닉 52WD 모델과 EV6 4WD 모델과 비교할 수 있고, E-GMP 플랫폼이 사용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모델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번외에 eG80 모델까지 그 동안 강남 퇴근길에 전비 테스트한 전기차와 비교하려고 합니다.이번 #코나 EV SUV 전기차 모델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어 있어 상당히 깔끔한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디올 뉴 코나 내연기관 모델에는 없지만 현대 코나 전기차 SUV 모델에는 있는 기능은 코나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로 배터리 온도를 조절해 급속 충전 성능을 최적화하거나 현재 코나 일렉트릭 모델의 전력을 어느 쪽에 많이 사용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1차 연비테스트(구로디지털단지)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4.8km/kWh 10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3.1km/kWh 14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3.9㎞ / Wh19분 코나 일렉트릭 4.8㎞ / Wh5.2kg / Wh5.1~13㎾h 15분생각보다 코나 EV #전기차 SUV의 연비는 꽤 좋았습니다. 물론 비교 모델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공인전비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고 매우 미세하게 높은 수준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좋은 전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자동차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용이번 전기차 코나 EV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HUD가 적용됐다는 점입니다.물론 1세대 코나 일렉트릭 SUV 전기차 모델도 #자동차 HUD가 적용됐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 방식으로 상당히 불편한 스타일이고 차라리 없는게 낫겠지… 라는 말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이번 디올 뉴 코나 모델에서는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스크린 형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사진상에서 실제로 자동차의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1세대 SUV 전기차 모델에 적용된 자동차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스크린 형태로 잘 보이지도 않았지만 코나 EV 모델에만 적용돼 정말 편리합니다. 참고로 내연기관 2세대 디올 뉴 코나 모델에는 자동차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2차 연비테스트 (신림역)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5.9km/kWh 20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3.9km/kWh 25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5.3㎞ / Wh26분 코나 일렉트릭 4.8㎞ / Wh5.2kg / Wh6.4키로와트 / Wh6.4키로와트시 20분뭐지? E-GMP 플랫폼 애들이 크기와 무게가 크다고 해도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 라고 생각했습니다.트립의 연비 자체에 차이가 많이 나서 연비가 좋습니다.3차 연비테스트 (서울대입구역)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5.7km/kWh 29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3.9km/kWh 3 3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5.3m / Wh 34분 코나 일렉트릭스 4.8kg / Wh 5.2kg / Wh6.0~29분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5.7km/kWh 29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3.9km/kWh 3 3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5.3m / Wh 34분 코나 일렉트릭스 4.8kg / Wh 5.2kg / Wh6.0~29분전기차 코나뿐 아니라 내연기관 2세대 모델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고 있으며, 이처럼 빌트인 카메라2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1세대 모델에서는 빌트인 카메라도 적용되지 않았지만 무엇보다 #빌트인 카메라 2개 모델은 빌트인 카메라 1보다 화질면에서 개선됐고 기능도 상당히 많이 개선됐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이처럼 마이크로 SD카드로 언제든지 영상을 컴퓨터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4차 연비테스트(방배역)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6.3km/kWh 42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51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5.9km/kWh 50분 코나 일렉트릭 4.8㎞ /wh 5.2kg /wh 6.5 41㎾h 41·41㎾h 41·41㎾h 41·41㎾h 41㎾h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모터 4.5km/kWh 5.0km/kWh 6.3km/kWh 42분 eG80 듀얼모터 4.3km/kWh 4.5km/kWh 51분 EV6 듀얼모터 4.6km/kWh 5.1km/kWh 5.9km/kWh 50분 코나 일렉트릭 4.8㎞ /wh 5.2kg /wh 6.5 41㎾h 41·41㎾h 41·41㎾h 41·41㎾h 41㎾h5차 연비테스트 (역삼역)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 모터 4.5km/kWh 5.0km/kWh 6.3km/kWh 1시간 1분 eG80 듀얼 모터 4.3km/kWh 4.5km/kWh 4.4km/kWh 1시간 8분 EV6 듀얼 모터 4.6km/kWh 5.1km/kWh 1시간 9분 코나 일렉트릭 4.8kg / kWh 5.2시간 6시간 6분 6시간 6분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 모터 4.5km/kWh 5.0km/kWh 6.3km/kWh 1시간 1분 eG80 듀얼 모터 4.3km/kWh 4.5km/kWh 4.4km/kWh 1시간 8분 EV6 듀얼 모터 4.6km/kWh 5.1km/kWh 1시간 9분 코나 일렉트릭 4.8kg / kWh 5.2시간 6시간 6분 6시간 6분최종 연비 테스트(잠실역)공인 복합연비 공인 시내연비트립연비도착시간 아이오닉 5 싱글 모터 4.5km/kWh 5.0km/kWh 6.6km/kWh 1시간40분 eG80 듀얼 모터 4.3km/kWh 4.5km/kWh 3.7km/kWh 2시간23분 EV6 듀얼 모터 4.6km/kWh 5.1km/kWh 1시간55분 코나 일렉트릭 4.8km / Wh 5.2시간551 kWh 51시간59분 코나 5·1킬로미터전기차의 코나 전비를 살펴보면 결과적으로는 아주 좋은 연비는 아니었습니다.방배역 이후 E-GMP 아이오닉 5 모델과 비슷해지고 이후 역전되었습니다. 먼저 코나 전기차 모델은 전륜구동 기반 EV 차량이고 아이오닉 5 싱글 모터는 후륜구동 기반 EV 차량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충전 속도는 생각보다 너무 빠른 타입이라 충전하는데 불편함이 크지 않았지만 충전 포트가 앞에 있어 충전 시 전면 주차를 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오늘은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모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이번 디올 뉴 코너는 정말 잘 만들어진 차인 것 같아요.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2세대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EV 모델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직접 시승해봤습니다.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의 #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시승해 본… blog.naver.com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2세대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EV 모델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직접 시승해봤습니다.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의 #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시승해 본… blog.naver.com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의 2세대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EV 모델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직접 시승해봤습니다.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의 #디올 뉴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시승해 본…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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