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학년의 하루 공부 체력을 기르자!거의 5일 만에 책상에 앉은 그녀~ 물론 매일 그리고 만들고, 종이접기하는 등 소근육 활동과 리딩게이트, 코코블(초등 코딩프로그램)은 매일 진행했지만요. 그 이외에 학습지를 열어서 공부라는 것을 한 것이 거의 5일만입니다!!처음에는 산리오 캐릭터 뜯어서 만들기(쿠로미)를 했어요.열심히 종이를 찢고 접는 것까지는 혼자서 하지만 아무래도 풀을 해서 붙여야 하니 풀이 잘 마르지 않아 어머니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일부 찢어진부분이 있으니 스카치테이프로 적당히 보수해주면서 완성~~~ 뒤에 보시면 화살표 모양의 꼬리까지 확실히 붙어있는 쿠로미입니다!!ㅎ풀이 마른 것을 확인하면서 진행하느라 거의 30분 정도 걸려서 하나 완성했네요. ㅠ이어서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을 멈추고 <수학리더 기본 1-2> 4단 위안2장을 풀었습니다. 1프로 연산으로 받아쓰기, 받아쓰기를 했기 때문인지 한 자리의 덧셈, 뺄셈 문제는 아주 쉽게 풀 수 있겠네요.자, 일프로연산은 현재 2학년 1학기 진도를 나가고 있었는데 초롱 씨가 버퍼링에 걸린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잠시 멈췄습니다.두 자리의 덧셈과 뺄셈에서 나오는 종이로 된 연산 학습지를 사서 풀 것입니다.이어서 ‘한글이 야호2 의성어, 의태어2’를 진행하겠습니다~ 피곤했는지 글씨가 삐뚤삐뚤 글씨라 2장만 진행하고 마무리!!! 이제 완북까지 1장 반 남았으니, 하루 공부 주간 학습 계획표를 짤 때는 <왕자 공부력 읽기 1A>로 미리 배정해서 적어놓았습니다~<1학년에 꼭 필요한 시계와 달력>에서는 1-10의 시각을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시각을 정확하게 x시y분이라고 읽는 것은 정확하게 읽습니다만, 1시 55분을 2시 5분 전이라고 읽는 것은 아직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것은 집에 있는 다른 시간 관련 문제집에서 더 풀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주간학습계획표를 짤 때는 <길벗스쿨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시계 보기> 중에서 같은 내용이 포함된 한 단원을 추가했네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 공부는 리딩게이트도 ABC를 보고 워크북을 풀면서 끝~ 이때가 8시 20분쯤이었는데 초롱씨가 너무 피곤하다고 (목감기 약을 먹었더니 졸릴 것 같았어요.) 이것만 해달라고 해서 리딩게이트만 진행하고 끝! -ase와 -ate가 들어간 단어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chase는 그림을 보고 도망간다라고 하고, 이건 쫓는다, 추적한다라고 정정해 주었습니다.late도 지각이라길래 늦었다고 수정해줬었는데··· 그림을 보고 단어를 맞추는 문제라도 다시 해야하는지.. 생각보다 그림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가 어렵네요.영상을 보고 타블렛으로 문제를 풀고 워크북으로 마무리~~원래 읽던 KA레벨의 책은 매일 아침 머리를 말리면서 집중해서 15분동안 듣고 문제해결까지 마치니까 하루에 영어는 30분정도 진행하는 것 같네요!우선 여름방학 하루 공부의 목표는 하루에 국어, 영어, 수학을 각각 1시간씩 공부하는 것인데 가능한지 초롱씨의 상태를 잘 지켜봐야겠네요~ 지난주는 아파서 하루 공부를 거의 못했는데 이번주는 월요일부터 시작이 좋네요~ 방학하면 또 놀고 공부도 제대로 못하는데··· 이번 주는 집중해서 열심히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