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방탈출 카페] 머더파커 건대1호점 ‘여행’ 테마 후기

방탈출을 그래도 100번 넘게 했는데 아직 유명한 매장 중에 안 가본 곳이 많이 있는 건 정말 신기하다. 한때 반짝반짝!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자신이 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주제가 늘어나는 것도 고무적이다. 각설하여 유명한 프랜차이즈 매장 중 하나인 ‘마더 파카’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사실 이게 이미 작년 가을쯤….TT-사실 이 매장은 일명 ‘머팩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특유의 문제 유형이 있기로 유명하기도 하다. 입문이니까 가볍고, 좀 간단한 주제로 스타일을 맛볼까.. 그리고 고른 주제가 숨은 꽃길로 유명한 ‘마더파커 건대 1호점’의 ‘나름’ 프리미엄 테마인 ‘여행’이었다.

방탈출을 그래도 100번 넘게 했는데 아직 유명한 매장 중에 안 가본 곳이 많이 있는 건 정말 신기하다. 한때 반짝반짝!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자신이 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주제가 늘어나는 것도 고무적이다. 각설하여 유명한 프랜차이즈 매장 중 하나인 ‘마더 파카’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사실 이게 이미 작년 가을쯤….TT-사실 이 매장은 일명 ‘머팩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특유의 문제 유형이 있기로 유명하기도 하다. 입문이니까 가볍고, 좀 간단한 주제로 스타일을 맛볼까.. 그리고 고른 주제가 숨은 꽃길로 유명한 ‘마더파커 건대 1호점’의 ‘나름’ 프리미엄 테마인 ‘여행’이었다.

‘마더파커 건대 1호점’은 2, 7호선 건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참고로 건대의 대표적인 꽃길탈출 카페 솔버 1, 2호점과도 매우 가까운 위치. 매장은 지하에 있었고 입구가 마치 영화관처럼 멋지게 꾸며져 있었다.

출입문에 잘 어울리는 매표소 컨셉의 카운터. 이번에는 이것저것 확인한게 거의 없는데.. 정수기도 못보고 슬리퍼도 안갈아신고. – 말도 없는 것 같기도 하고…? – 캐비닛에 충전기도 없었어. ‘여행’은 70분 프리미엄 테마로 2인 기준 1,000원으로 매장에는 1인당 1,000원 현금할인과 역시 5만원 SNS 할인이 있지만 중복할인은 되지 않았다.

이것저것 확인하지 못한 이유는 6개의 테마를 운영하고 있는 매장치에서는 대기공간이 넓지 않은데다 끊임없이 손님들이 들어와…대기 내내 분주할 정도였다. 이 매장도 오픈한지 2년정도 된걸로 알고있는데 여전히 인기가 많구나 생각했어.

이 정도면 인쇄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대단했던 재주 많은 분들의 보드. 어렵기로 유명한 파카4 보드는 정말 멋졌다. 약곤테라는 공놀이도 여행과 함께 고민했지만 시간대가 맞지 않아 포기했다.(언젠가는…)

세상에… 이게 남은 기록인가 싶을 정도의 기록을 볼 수 있는 랭킹 보드. 우리가 하는 ‘여행’ 테마의 경우 아무리 70분 테마라고 해도 남은 시간이 40분을 넘는 쪽이 1위.. 게다가 노힌트.. 우린 탈출만 하자!! 라는 마음일 뿐..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여행’. 매일 집에 늦게 들어오는 남편을 견디지 못한 ‘나’가 여행을 간다는 간단한 스토리만 공개된 상태! 홈페이지 상의 공식 난이도는 중상. (매장 기준 별 2개 반!)

그래서 결과는…??탈출 게임 결과 및 난이도 ★★★☆

3분 43초를 남기고 탈출 성공!(70분 테마)/2hints/두 플레이, 과연 성공할 수 있는지?라고 의문스럽게 생각할 정도로 빠듯하 뛰었다. 들어가기 전에 직원의 분이 말씀하고 있듯이 문제 수가 엄청 많았고 단서를 셀프로 가린 실수를 한 덕분에 힌트도 썼고- 쓰자마자 직원이 “OO 치우세요 ww”고 말했다.(웃음)-중간에 타이머를 주머니에 넣은 것에 밀렸는지 시간이 정지된 덕에-중도에서 시간 확인하고”오!”아직 많이 남아 있네?라는..- 편하게 플레이하고 있고 발등에 불이(나머지 시간도 확인 못하고 더 다급한 TT)여기에 나는 이 날 컨디션이 아주 안 좋고-하필 전날 밤에 너무 아팠어-일행은 아직 탈출 횟수가 한 자릿수의 밴 링이기에..정말 어렵게 뛰었다..그러나 그게 아니더라도 개별 문제의 난이도는 높지는 않지만 문제 수가 너무 많고 방심하면 실패할 위험이 적지 않은 주제임이 분명했다.힌트는 무전기로 무제한! 인테리어 ★ ★ ★&활동성 ★ ★ ☆

프리미엄 주제로 해서는 강렬한 한 방이 있거나 화려한 인테리어의 주제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배경이 되는 공간을 잘 상징했다. “정말 어디서 봐도 그 공간의 느낌?”(꽤 현실적…)노후화가 조금 있는 분이긴 했지만 두드러지지는 없이 깨끗하게 관리되는 듯했다. 아마 이 테마가 점수를 되는 것은 연출의 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과연…생각지도 못한 연출에 조금 놀랐다. “아, 이것이 바로…?응?정말?””아..안 되…!!”라는 느낌이라면 플레이를 한 사람은 이해할 수 있으려나.아니면 우리들 뿐이었던 것일까..직접 볼수밖에 없어!!!조도는 전체적으로 높은 편에서 의외의 활동성이 있어서 치마와 구두 모두 추천하지 않는다. 일각 좁은 구간이 있으므로, 2~3명으로 추천. 물리적인 유니온은 쉽지 않겠다!문제 유형 ★ ★ ★과연 ‘파카 스타일’이란 무엇일지..궁금했지만 평범한(?) 자물쇠 파티를 만났다. 장치 대 자물쇠 비율이 거의 1대 9 정도? 문제는 대체로 직관적이고 꼬임 부분이 많지 않은데다 기출문제가 많아 어느 정도면 보자마자 ‘아!’하고 풀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만 문제수가 많다. 사실 문제 유형이나 (별로 없는) 장치는 거의 1세대 내지 1.5세대 스타일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것을 좋아하고 재미있게 풀 수 있었다.(조급하긴 했지만..) 관찰력도 적당히 직관력도 적당히 경험치도 대충 필요한 문제들.. 그런데 푸는 맛도 딱 좋더라ㅋ (이게 파카스타일인지…??스토리스토리에 대한 호평이 많아 여러 가지를 예상하고 갔지만 들어오자마자 모든 예상이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 사실 매우 특별한 스토리는 아니지만 복선도 잘 깔려 있고 텍스트가 많지 않아도 보여주고자 하는 스토리가 워낙 명확한데다 연출이 너무 좋아 상대적으로 스토리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다. 다른 주제도 하고싶게 만드는 스토리!! 종합 추천도 ★★★★사실은 열어 보니 자물쇠 파티의 문제 방 스타일에 특별히 나오지 않은 문제 스타일에 프리미엄치고는 훌륭하지 않다 인테리어에 적당히 즐길 수 있는 화초의 길 주제였어! 정도라고 생각하지만 연출이 너무 좋고 잘 쌓은 것을 빠짐없이 잘 활용한 것과 직원들의 응대가 좋은 일까지 겹치며 꽃길로 손색 없는 주제로 완성되었다. 하나의 주제를 했지만 지치게 많은 문제와 자물쇠를 열쾌감은 한없이 느껴지고 좋은 연출로 스토리까지 잘 보이고 주고 끝나고 생각하면서도 ” 웃겼어!”라는 평가가 절로 나오는 테마.”맘 파커”첫 방문에 이 정도면 다른 주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지만, 문제는 이 테마가 매장 기준 난이도 2.5라는 것..더 실력을 쌓고 다른 주제에도 도전하기로 합시다.(방인 웁니다).. TT)마더파커 건대 1호점마더파커 건대1호점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13 지하 04, 05, 06호마더파커 건대1호점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13 지하 04, 05, 06호마더파커 건대1호점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13 지하 04, 05, 06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