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Q DESIGN입니다.6차례 건축 CG리탓치 실무진의 소스를 무료로 나눴지만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코멘트를 많이 하셨어요 작지만 무료의 나눔 소스가 도움이 되었다니 고맙다는 부분이었습니다.그래서 오랜만에 건축 CG투시도 리탓치 소스 7차 무료 나눔을 진행하려고 이렇게 인사했습니다.건축 CG에서 퀄리티의 한 리탓치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해상도가 높은 사이즈가 크게 다양한 리탓치 소스가 많이 확보돼야 리탓치 작업을 용이하게, 그리고 퀄리티의 높은 작업이 가능합니다.오늘은 대량으로는 없지만 리탓치 작업시에 자주 사용하는 소스를 좀 올릴게요.가장 아래 다운로드 배너를 이용하고 다운로드하고, 리탓치 작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조경소스활용방법전의 조경 소스입니다.사진 작가들의 도심의 배경 사진이나 풍경 사진을 보면 앵글의 앞부분에 나무랑 조원의 일부를 걸고 촬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사진에 즐거움과 집중도를 줄 수 있는 조명의 일부를 보이는 주변을 상상할 여지를 주기 때문에 건축 CG에서도 전의 조경을 넣어 터치하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건축 CG리탓칭그 투시도 작업물이 뭔가 아쉬움을 느끼면 전 조명을 이용하고 즐거움과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게 표현해서는 어떻습니까?도로 소스의 활용 방법앞에 조경 소스예요.사진작가들의 도심 배경사진이나 풍경사진을 보면 앵글 앞부분에 나무나 조경의 일부를 걸쳐 촬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사진에 즐거움과 집중도를 줄 수 있고 조경의 일부를 보여주기 때문에 주변을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 때문에 건축 CG에서도 앞 조경을 넣어 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축 CG 리터칭 투시도 작업물이 뭔가 아쉬움을 느낀다면 앞의 조경을 이용하여 즐거움과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로 소스 활용 방법건축 CG투시도 작업에서 하늘 다음에 중요한 것이 도로입니다.이미지의 가장 앞부분에 위치하고 많은 부분을 차지하면서 생생하게 보이는 도로는 리탓치 품질을 결정하는 큰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도로 리탓치은 하나의 소스를 이용하고 리탓치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복수의 도로 소스를 혼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도로를 넣을 때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방향성과 스케일입니다.현재 뷰의 방향성과 다른 도로 화상을 가져오면 그림의 전체적인 구도를 해치는 결과가 발생합니다.그래서 화상의 방향이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고 도로 화상을 Transform, Rotate를 이용하고 현재의 영상 방향과 일치시켜야 합니다.그리고 스케일입니다.앞에 있는 도로와 멀리 보이는 도로는 실제 거리상에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미지상에 가깝다고 말하며 가까이에 보이는 도로와 떨어진 도로와 계급 차이를 확실히 구분하지 않으면 아무리 웅장한 건물에서 작은 보이는 것입니다.리탓치 작업을 할 때 도로뿐만 아니라 가로수, 배경 등을 작업할 때, 투시도는 스케일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나무의 재배 방법많은 작업자가 곤란한 것의1개는 조명을 심은 재배 작업입니다.조경의 종류와 심은 위치에 의해서 CG의 가독성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실제로는 건물 앞에도 가로수가 있지만 CG에서도 건물 앞에 가로수를 심으면 어떨까요?건물을 보여CG의 주된 목적이 없어집니다.그래서 건물을 덮는 재료는 되도록 피해야 하고, 반드시 해야 하는 상황이 있으면 나무의 채도를 제치고 투명하게 최소한에 심습니다.그리고 건축물의 뿔은 잘못 재배하려고 소실 점에도 영향을 미치는 건물이 비뚤어지게 보이거나 심하면 다른 형태의 건축물로 보일 수도 있으므로, 뿔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조감도에서는 이런 착시 현상이 심각하게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더 조심하고 심지 않으면 안 됩니다.재배의 차례 큰 나무에서 오기의 순으로 재배합니다.작은 나무에서 심으면 큰 나무에 숨어 안 심도 좋은 부분까지 재배하는데, 시간이나 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오늘은 건축 CG 리터치 소스 나눔을 하면서 리터치에 필요한 소스 사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아무리 좋은 소스를 가지고 있어도 소스 사용법이 나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좋은 소스를 적절한 방법으로 활용할 때 퀄리티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오늘 무료 소스 나눔이 리터치 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외부(엑스텔리아) 건축 CG3D MAX, VRAY, 리터치 정규클래스 소수모집HQ DESIGN건축 CG의 수업은 다르다!15년 이상 경력 실무진이 기초부터 건축 CG학습의 발판 역할을 합니다.메이저 건축 CG회사 출신의 실장들이 직접 실무를 설명하면서 실무 적용 수업을 진행합니다.막혀부분 이해 못하는 부분은 함께 해결합니다.HQ DESIGN실무 수업은 1:1의 실력에 맞게 맞춤 피드백 수업이 제공됩니다.지방, 해외 거주자도 같은 방법으로 건축 CG를 배울 수 있습니다.현재 많은 해외 및 지방 거주자가 HQ DESIGN을 통해서 건축 CG를 배우고 있습니다.기능만 열심히 배우면 건축 CG가 있어요?기능과 실무는 완전히 다릅니다.기능을 많이 알고 있다고 해서 누구나 건축 CGIST가 될 수는 없습니다.이론과 실무를 함께 공부할 HQ DESIGN에 문의하세요 문의 이쪽으로… 그렇긴 ▼ HQ DESIGN블로그 메인에 있다” 노란 토크”메신저로 연락 주세요 친절은 기본 건축 CG에게 궁금한 모든 내용을 상세히 설명합니다.리탓치 무료 나눔#7다운로드 ▼네이버 MYBOX 사진 및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시고 간단하게 정리하여 공유해주세요 naver.meHQ DESIGN에서 제공하는 무료 나눔레터치 소스는 다운로드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비밀번호가 걸려 있습니다.리터치 소스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다운로드 방법을 올렸으니 완료하시고 댓글로 완료라고 적어주시면 비밀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귀중한 자료의 가격은 이웃의 소중한 관심과 코멘트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