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장마라고 하는데 하루종일 비가 오긴 하네요~ 가을을 재촉하는 비인지 여름을 아쉬워하는 비인지~~ 아무튼 비가 오니까 더위도 없어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것 같네요 벌써 가을인 것 같습니다.계절이 바뀌든 여름이 끝나든 집안에 필요한 일은 하나둘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계속 괜찮았던 싱크대가 어느 날부터 심한 악취가 나기 시작하네요. 이참에 배수구도 교체하고 냄비 차단용 트랩도 설치했습니다.
집안청소를 꼼꼼히 하시는 분들도 여기 싱크대 배수구까지 꼼꼼히 청소하시는 분들은~~~많아요~~~^^그래도 관리가 안돼 곰팡이가 피고 냄새도 나고 얼룩이 많이 남는 가정도 있습니다.
여기 헬리오시티입니다.벌써 입주 4년째가 다 되어가니 배수구도 교체할 때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네요~~
스텐 배수구로 교체할 예정입니다.사실 헬리오시티는 공동구매에서도 배수구 교체나 냄새 차단 트랩 설치를 많이 했던 곳이라 오래된 사진만 봐도 어딘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냄새 차단용 트랩과 식세기 호수를 연결하는 브래킷입니다.이런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이 새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수도 배관 입구에 트랩을 넣어 호수를 연결하면 트랩이 악취를 막고 물이 내려갈 때만 열리는 구조여서 냄새를 완벽하게 막는 장치입니다.이렇게 연결하면 배관으로 통하는 통로가 막혀 버린다고 해서 물이 흐르지 않는 것일까요?물은 평소와 다름없이 잘 흘러갑니다.중간에 식세기호와 연결하여 물이 새지 않도록 테이핑으로 꼼꼼하게 마무리해야 합니다.안쪽까지 스텐 코팅이 된 올스텐 배수구입니다.물이 고이지 않기 때문에 곰팡이 발생도 적고 설거지를 할 때 마지막으로 살짝 닦아주세요.배수구만 바꿔도 싱크대가 새로 바뀐 느낌이에요.배수구 교체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넴새도 막을 수 있고 호수가 경화되어 뚝뚝 무너지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싱크대에서 악취가 심하게 날 때는 홈케어 119를 찾으세요.로고를 클릭하면 전화 화면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