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평범한 직장인 잡도리입니다.저번에 글쓰기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오늘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회의 포스팅에서 홈 인한 광고 회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그래서 광고에 쓰이는 문구, 원고 등을 작성할 작문 아르바이트의 주요 업무입니다.저는 어려서부터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이 강제적으로 하루에 1권씩 독서 감상문을 쓴다는 과제를 내주셔서 본의 아니게 작문 실력이 많이 올랐습니다.그러나 나의 실력이 책을 낼 만큼 실력도 안 되고, 현재 직장이 글을 쓸 실력이 중요하게 사용되는 직종도 아니기 때문에 작게 직장 동료의 서류 작성 및 본업의 홍보물 제작에 사용되는 문구 작성 등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정도였습니다.그런 가운데 아기를 낳아 복직했는데 생각보다 육아 비용이 많이 드는 부담이 되었습니다.그래서 이직을 할지 부업을 할지 고민 끝에 아기 때문에 전직도 쉽지 않다 서둘러서 작게라도 돈을 벌기로 부업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이전, 내가 어릴 때 전업 주부였던 어머니가 양말 포장 자동차 고무 부품의 틀 고무 절삭 등의 부업을 하고 그 옆에서 나도 하려고 가위를 함께 했던 기억이 남았어요.부업을 살펴보니 요즘도 의류 포장 아르바이트 같은 물리적인 것이 있었습니다.정해진 시간에 사무실에 방문하고 정해진 시간에 의류를 포장하는 일이었지만, 저는 아무래도 본업이 있는 아기도 돌봐야 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때문에 지원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아르바이트를 찾다 보니 글쓰기 아르바이트를 알게 되고 광고에 쓸 문구나 원고를 작성하면 작성하는 만큼 건당 소소하게 돈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쓰기 아르바이트는 다른 부업에 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집에서 휴대폰이나 노트북, 컴퓨터만으로도 충분히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회사에서도 가끔 한글 파일에 초안을 작성해 놓고 집에 가서 아기를 재우고 퇴근해서 업로드하는 식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위 사진은 실제로 제가 수임한 일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점집 원고를 제안받아 작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업체의 정보와 반드시 넣어야 할 내용 등 광고주의 요구가 적힌 업무 목록이 왼쪽과 같이 올라오면 제가 지원하여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제출함으로써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위 사진처럼 원고 작성을 완료하면 작문 아루바의 홈페이지에 제출합니다.업체의 정보와 작성 시 주의 사항이 적힌 가이드 라인을 걱정하고 작성했는데도 불구하고 놓친 부분이 있으면 담당자가 코멘트로 수정 요청을 보냅니다.제가 쓴 글을 광고주가 바로 컨펌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한번 검토해서 수정하는 부분을 일러주기 때문에, 원고 작성의 부담이 경감됩니다.그러나 대충 작성하면 수정 요청 없이 처리 거부하기도 해서 최대한 가이드 라인을 참고로 하고 정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성의 없이 작성하는 회원이 많아지면 광고주가 떠났고 그만큼 업무 의뢰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나뿐만 아니라, 작문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모든 회원을 위해서, 진심을 담고 업무에 임하는 것이 좋겠죠?
막힐때마다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홈인잡 직원 ㅜ ♡ 업무보고 막힐때마다 카톡으로 바로 직원에게 문의드립니다. 나는 아직 초보자라 자주 연락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내 글을 일일이 찾아보고 피드백을 줘요. 번거로우시겠지만 매번 제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고 그에 맞는 피드백을 주시니 아무래도 점점 퀄리티 높은 문장이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저의 포인트 내역입니다. 7월 17일에 가입하고 8월 6일 현재까지 업무한 내역이라 한 3주 정도 되겠네요. 중간에 일주일 정도 여름휴가 때문에 일을 잘 못해서 보름 정도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말에 작성해서 아직 지급되지 않은 포인트까지 합치면 8만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업무왕 이벤트 댓글로 지급된 포인트 외에 홈인잡 자체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는데 업무왕 이벤트의 경우 10건, 100건, 200건 등의 건수만큼 업무를 달성했을 때 댓글을 달면 추가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일종의 동기부여 이벤트입니다. 이렇게 버는 포인트도 충실하고 더 열심히 일하게 되네요.
라이팅 아르바이트의 홈 인 작업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수익자와 게시판이 있지만 1개월 간 80만원씩 버는 것도 계셨습니다.저는 아직 초보라서 글을 쓰는 속도가 느리지만 꾸준히 하려고 유창하면 속도가 빨라지고 수익이 그대가 오른대요.나도 한달에 80만원씩 버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작문 아르바이트에 관심이 있으면 메모, 코멘트를 많이 보내세요.성심성의껏 대답하고 싶습니다.^^